-
화이트 해커에 대하여보안 2022. 10. 24. 22:43728x90반응형
일단 화이트 해커가 어떤 일을 하는지 말씀드리기 이전에 해커가 무엇인지 먼저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화이트 해커 그리고 블랙 해커 총 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블랙 해커는 사람들한테 피해를 주는 해킹이라는 기술로 자신의 사리사욕을 취하는 포지션이며, 화이트 해커는 그 반대로 해킹이라는 기술력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멀쩡한 기업 보안 시스템이 취약점이 발견되면 그를 분석해서 어떤 취약점에 의해서 이 보안 프로그램에 이상이 생겼는지 확인하고 그를 대응해서 패치를 하고 더 단단하게 해주는 게 화이트 해커의 역할입니다.
화이트 해커가 되고 싶은지 그리고 어떤 분야에서 하려고 화이트 해커를 하는지 그 포지션을 가장 먼저 잘 정하셔야 합니다. 화이트 해커에도 포지션이 굉장히 많습니다. 기초적인 것들을 전부 다졌다면 해킹 기술을 습득을 했는데 이거를 국내에서 사용을 해버리면 불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 자신이 해킹을 하고 싶다고 해서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 이런 사이트를 공격하거나 그러면 안 되십니다. 이런 연습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워 게임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워 게임 사이트에 가보시면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야 되는지 각종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 문제들을 하나하나 풀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하나하나 풀어보다 보면 자신의 해킹 기술을 습득을 하고 그렇게 해서 나중에 자신의 진로를 정확히 결정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십니다. 또한, 이런 해커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들이 많단 있습니다. 거기서 자신의 스승을 찾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랑 모의 해킹 연습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해커는 이 해킹이라는 기술을 불법적으로 사용해서 개인의 사리사욕을 채우는 사람들이고 화이트 해커는 그를 좀 대적을 해서 방패의 역할을 하지만, 해커는 딱 블랙해커 화이트 해커 이렇게 나뉘는 것이 아닙니다.
화이트 해커여도 이걸 얼마든지 악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계속 화이트 해커로 남기 위해서는 윤리감이 확실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런 해커라는 사람들한테 가장 많이 문의 오는 게 "불법 도박 사이트 뚫어줘" 그러면 "너한테 얼마를 줄게" 이런 식입니다. 그런 가치관은 확실히 있어야 화이트 해커로서 활동을 계속할 수 있는 부분이며, 만일에 그런 유혹에 한 번 흔들려서 불법적으로 일을 시작하면 한 번에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깨끗한 화이트 해커더라도 불법적인 일을 한 번이라도 했다면 언젠가 꼬리는 잡히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 블랙해커를 해서 법적으로 처벌을 받는다면 평생은 낙인이 찍힌다 뭐 이렇게 보면 됩니다. 화이트 해커로 활동을 하다 보면 이런 검은 손의 유혹이 올 수도 있지만 이 유혹을 확실히 뿌리치고 자신이 화이트 해커로만 활동을 하겠다라는 신념만 있으시다면 화이트 해커로 남을 수 있습니다.
화이트 해커를 꿈꾸는 분들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그때 주변을 둘러본다면 여러분들을 꼭 도울 수 있는 이런 많은 개발자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항시 힘내시고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보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가치 200억달러 피그마가 어도비에 인수된 이유? (0) 2022.11.13 크롬 추천 확장프로그램 5가지 (0) 2022.10.25 딥 웹: 리스크와 액세스 방법 (0) 2022.10.22 휴대폰이 해킹 당했다는 신호 (0) 2022.10.21 일상을 더 쉽게 만들어줄 8가지 iTunes 앱 (0) 2022.10.2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